닫기

홍성군, 빅데이터와 챗GPT 교육…업무 효율성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530010016093

글자크기

닫기

배승빈 기자

승인 : 2023. 05. 30. 17:28

30일 (2023년 홍성군 빅데이터와 챗GPT 교육 실시) 1
홍성군 직원 대상 빅데이터와 챗GPT 교육 모습./제공=홍성군
충남 홍성군은 공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빅데이터와 챗GPT 교육을 진행했다.

30일 홍성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신기술과 데이터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데이터 기반 행정 문화를 확산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이해, 챗GPT의 활용 사례와 활용 방법 등을 다뤘다. 참석자들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챗GPT를 실제로 체험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

또 챗GPT와 인공지능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강의를 통해 참석자들의 AI 이해도를 높였다.

군은 이번 빅데이터와 챗GPT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능력과 역량을 향상시키고 업무에 관련된 질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도 함양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대근 군 홍보전산담당관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은 더 나은 군정 업무 추진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모든 직원이 빅데이터와 챗GPT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데이터 활용 능력을 강화하여 앞서가는 정보기술을 업무 추진에 반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