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교생은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창업 스타트 과정'과 '액셀러레이션 과정'으로 구분해 각 10개, 총 20개 팀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7월 셋째주부터 6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창업 스타트 과정은 도내 대학(원) 재학자와 산학협력단 등의 창업동아리 팀이 신청할 수 있으며, 관광, 창업에 대한 전반적 이론교육과 사업화 전략 수립 등에 대한 전문멘토링, 관광창업 선배와의 만남 등으로 진행된다.
액셀러레이션 과정은 예비 및 기존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창업성공률을 제고하기 위해 사업계획의 진단?분석, 사업 시뮬레이션 진행·실증검증과 전문분야 담임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맞춤형 창업교육 이후, '관광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며 수상자는 최대 400만원의 시상금을 받을 수 있다. 또 2024년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과 2023년 비상주 협력기업 공모 시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공모전과 창업교육 수료 이후에도 입교생을 위한 지원은 계속된다. 사업 추진 과정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후속 멘토링을 진행하며,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하는 성과발표회 등에 참가해 훌륭한 아이템을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경남관광재단 관계자는 "혁신적인 관광 창업 아이디어들이 담임 멘토의 철저한 지도와 후속 관리를 통해 경남도의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우수한 관광사업으로 발전하길 바란다"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