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저녁시간에도 시민건강 챙긴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11010004624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5. 03. 11. 12:01

부천시, 내달부터'빛나는 밤, 건강체조교실’ 운영
부천_건강체조교실(포스터)
"온화해진 봄 저녁, 운동하러 나오세요. "

경기 부천시는 다음달부터 오정대공원에서 지역주민 신체활동을 촉진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 지원을 위해 '빛나는 밤, 건강체조교실'<포스터>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빛나는 밤, 건강체조교실'1기는 다음달 3일부터 13주간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오정대공원에서 진행된다. 부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저녁 시간대를 활용해 퇴근 후에도 부담 없이 운동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참여 신청은 4월 2일까지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10개 이내 간단한 건강행태 설문지를 작성하면 된다. 또한 참가자는 오는 3월 24일부터 프로그램 시작 전까지 '신흥동 100세 건강실'과 오정보건소에서 체성분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사 항목은 BMI, 체지방률, 골격근량 등으로, 개인별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맞춤형 운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건강체조교실에서는 전문 강사 지도 아래 신나는 음악과 함께 유연성을 높이고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는 건강체조와 스트레칭을 진행한다. 또한, 건강한 체중 유지와 신체 활동량 증가를 위한 라인댄스도 마련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부천시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체조교실은 퇴근 후 저녁 시간대를 활용해 가족, 친구들과 함께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