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까지 ‘스파오 할인 기획전’·‘AMZ 위크’ 동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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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는 브랜드 전용관 내 SPA 브랜드 카테고리를 별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에잇세컨즈', '지오다노', '로엠', '트위', '랩(LAP)' 등 국내 인기 SPA 브랜드부터 '유니클로', '자라', 'H&M', 'COS(코스)' 등 글로벌 SPA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지난달 에이블리 SPA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06%) 증가했으며, 주문 고객 수는 83% 늘었다. 같은 기간 일상복, 포멀룩(격식을 갖춘 옷차림), 스포츠 의류 등 다양한 스타일을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를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의 신규 입점이 이어지며 SPA 브랜드 수는 50% 상승했으며, 상품 수도 50% 이상 증가했다. 브랜드·상품 라인업 강화로 고객 쇼핑 선택 폭이 확대된 것이 구매 증가로 이어지며 거래액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에이블리는 SPA 브랜드 수요 증가에 따라 오는 21일까지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입점을 기념해 '스파오 할인 기획전'을 열고, 행사 기간 동안 스파오 전용 할인 쿠폰을 무제한 발급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바람막이, 반바지, 셔츠 등 인기 상품을 단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일부 품목에 한해 주문당 1회 무료 반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쏘', '에잇세컨즈', '지오다노', '자라' 등 국내외 유명 SPA 브랜드부터 '제너럴아이디어', '마스마룰즈', '레터프롬문' 등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까지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AMZ(어메이징) 위크'를 동시 진행한다. 전 회원 대상 기획전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행사 기간 동안 30%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에이블리 브랜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SPA 브랜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 결과, 고객 유입 및 거래액 증가로 이어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