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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안심정산'은 배송완료 다음날 정산금액의 70%를 먼저 지급하고 나머지 30%의 정산금액은 고객이 구매확정한 다음날에 지급하는 빠른 정산 서비스다. 지난해 8월 이커머스 업계 정산지연 사태를 겪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처음 선보였다.
대상은 11번가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에 입점한 정산지역 판매자 중 국내사업자로 등록된 판매자들이다. 해당 판매자의 등록 상품 중 수입 명품 카테고리 상품을 대상으로 하루 최대 1000만원까지 빠른 정산을 지원한다.
'우아럭스'에 입점을 희망하는 정산지연 판매자들에게도 '11번가 안심정산'을 추가로 확대한다. 가품 판정시 결제금액의 100%를 환불하고 100%를 11페이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가품 200% 보상제'와 같은 '우아럭스'의 판매 정책에 동의해야 입점할 수 있다.
11번가는 '11번가 안심정산' 외에도 정산지연 판매자들의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전방위적인 지원 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시선집중' '긴급공수' '타임딜' 등 고객 주목도가 높은 판매 코너에 상품을 노출하고, 11번가 신한카드 할인혜택을 추가로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20일까지 '럭셔리 패션 우아 위크' 기획전을 열고 해당 판매자들의 상품 노출도 강화한다.
신현호 11번가 패션·뷰티·글로벌담당은 "명품 버티컬 정산지연 판매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빠른 정산과 11번가 내 상품 노출에 대한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11번가 안심정산' 도입을 비롯한 지원 정책이 판매자들의 원활한 자금회전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