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전시, 바이오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전방위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2010012727

글자크기

닫기

대전 이진희 기자

승인 : 2025. 04. 22. 14:00

이장우 시장, K-바이오 선도 알테오젠 방문
박순재 대표와 지역 바이오산업 육성 논의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가 바이오산업 중심 도시 도약을 위한 기업 방문을 이어간다.

대전시는 22일 오후 2시 대덕특구 민간연구소·기업방문 시리즈 올해 첫 일정으로 대전 유성구 바이오기업 ㈜알테오젠을 방문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알테오젠 박순재 대표와 만나 기업 현안을 청취하고 지역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알테오젠은 2008년 설립 후 바이오의약품 제형 변경 플랫폼 기술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글로벌 제약사와 기술수출 협력을 이어가며 대전 기반 K-바이오 선도기업으로 성장했다.

이 시장은 "알테오젠은 코스닥을 주도하는 대전 대표 바이오기업"이며, "대전시가 추진하는 머크 바이오프로세싱 생산센터 유치, 바이오 특화단지 조성, 투자금융 운영 등은 모두 지역 바이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또 "민선 8기는 바이오를 핵심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다"며, "대전은 65개 상장사 중 27개가 바이오기업일 정도로 바이오산업에 특화된 도시"고 밝혔다.

이어 "현장 중심 소통과 전방위 지원으로 기업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적극 돕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속도가 경쟁력인 바이오산업에서 대전시가 신속한 정책으로 대한민국 바이오 허브로 자리잡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진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