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신촌역 도보 3분 거리”…SK디앤디, ‘에피소드 신촌 캠퍼스’ 준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9010017045

글자크기

닫기

전원준 기자

승인 : 2025. 04. 29. 09:21

지상 18층짜리 393실 규모…신촌역 도보 3분 거리
오는 7월부터 정식 운영
에피소드 신촌 캠퍼스 조감도
SK디앤디가 서울 마포구 일대에 조성하는 주거 솔루션 '에피소드 신촌 캠퍼스' 조감도./SK디앤디
SK그룹 부동산 개발 전문 기업 SK디앤디가 서울 마포구에 주거 솔루션 브랜드 에피소드의 여덟 번째 지점을 새로 선보인다.

SK디앤디는 서울 마포구 노고산동 소재 '에피소드 신촌 캠퍼스'를 준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에피소드 신촌 캠퍼스'는 연면적 약 1만5550㎡ 규모 부지에 지하 7층~지상 18층, 총 393개실 규모로 조성됐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신촌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다는 게 특징이다. 연세대, 이화여대, 홍익대, 서강대 등이 인접하다.

정식 개관은 오는 7월 이뤄질 예정이다. '공간·취향·지식을 서로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는 청년들의 아지트'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쉐어하우징(Share Housing)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에피소드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주거 형태로, 개인 주거 공간 외 거실, 화장실을 세대 내에서 공유하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일부 1인실을 제외한 대부분 호실이 하나의 공간을 여럿이 함께 사용하는 쉐어드(Shared) 타입으로 제공된다.

공용 공간은 청년들의 학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세부적으로 △워크숍, 세미나,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이 가능한 커뮤니티 공간 △이웃과 자유롭게 교감할 수 있는 리빙 라운지, 스터디 라운지, 음악감상실, 쿠킹 라운지, 다이닝룸 등이다.

이 밖에도 △가구 구독 △홈클리닝 △홈 사물인터넷(IoT) 원격 제어 △카셰어링 등 서비스를 마련했다.

보안도 강화한다. 건물 출입부터 엘리베이터, 세대 출입, 개인실 별 도어락에 이르기까지 4중으로 보안 체계를 구성한다.

김도현 SK디앤디 대표는 "에피소드 신촌 캠퍼스는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면서도 삶의 질과 경험 가치는 극대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미래를 고민하는 청년들이 한 데 모여 유대감을 쌓고 함께 성장하는 장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주거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원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