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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올레드 TV가 유럽 시장에서 2025년 4월 기준 누적 판매 1000만대를 넘었다고 22일 밝혔다. 올레드 TV는 2013년 첫선을 보인 뒤 2021년 약 500만 대의 누적 판매를 기록했다. 이후 가파르게 판매 성장세를 보이면서 지난달 1000만대를 넘겼다.
LG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올레드 TV 누적 판매 2000만 대를 기록하며, 전 세계 OLED TV 시장 12년 연속 1위를 확정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LG전자는 2025년 1분기 유럽 OLED TV 시장에서 약 39만 1100대를 출하하며 점유율 56.4%를 달성했다. 유럽에서 OLED TV를 구매한 소비자 2명 중 1명은 LG전자 제품을 선택한 것이다. 이는 1분기 글로벌 출하량 약 70만 4400대의 55.5%에 달한다.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도 유럽 고객들이 LG 올레드 TV를 선택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LG전자측은 설명했다. webOS에 탑재된 FAST(Free Advertising Streaming TV,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LG채널은 유럽 16개국에서 영화, 스포츠 생중계 등을 제공하며 현재 1700개 이상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천국 LG전자 유럽지역대표 부사장은 "LG 올레드 TV는 자발광 화질로 프리미엄 TV의 새 기준을 세웠다"며 "신형 올레드 에보를 통해 더 밝아진 화면, 손쉬운 AI기능 등으로 유럽 소비자에게 최고의 시청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