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미래 모빌리티 기업 전환 선언
대대적 체질 개선·브랜드 혁신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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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KGM은 새로운 사명을 도입한 이후 약 2년(788일) 동안 134만 1461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쌍용자동차 시절(66만6257건) 대비 101.3% 증가했다. 긍정률과 부정률은 각각 75.14%와 3.47%이다. 순호감도는 71.67%로 사명 변경 이전보다 약 3배(48.96%p) 상승했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KGM은 대대적인 체질 개선과 브랜드 혁신을 위한 전략이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KGM은 2023년 사명 변경과 함께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하며 EV 전용 플랫폼·SDV(S소프트웨어 중심의 차)·전동화·자율주행차·AI 기술 등 차세대 기술 분야에 집중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수출 성장에 박차를 가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곽재선 회장은 해외 제품 론칭 및 시승행사에 직접 참관하는 등 KGM의 주력 시장을 찾아 각 지역의 딜러와 마케팅 협력 방안·수출 전략 등을 공유하며 브랜드 신뢰도를 키워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2014년 이후 10년 만에 최대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KGM의 지난해 수출 물량은 총 6만2378대로 2023년 KG그룹에 편입되기 전보다 38% 증가하며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KGM 관계자는 "변화된 브랜드 전략에 대한 평가가 긍정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글로벌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모빌리티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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