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루 아카이브, 드디어 스팀 출시...‘찜 10만 돌파 기념 보상 지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4001044323

글자크기

닫기

김동욱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5. 07. 04. 10:46

출시 지연 보상과 기념 선물 동시 제공
미뤄졌던 블루 아카이브의 스팀 클라이언트가 마침내 정식 출시됐다. 넥슨게임즈는 7월 4일 오전 10시를 기해 블루 아카이브의 스팀 버전 서비스 개시를 공식화하고, 관련 보상 지급을 시작했다. 당초 6월 내 출시를 예고했으나, 기술적 준비를 이유로 일정이 지연된 바 있다.

이번 출시로 블루 아카이브는 모바일과 PC 클라이언트(넥슨 자체 런처)에 이어 스팀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완비했다. 기존 플레이 데이터는 스팀 계정 연동을 통해 이어받을 수 있으며, 전용 클라이언트를 통해 다양한 플랫폼 유저들과의 접근성이 한층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스팀 출시가 지연된 만큼 넥슨게임즈는 보상 지급도 함께 공지했다. 7월 11일까지 접속한 이용자는 10회 모집 티켓 1장과 AP 300을 지급하며 선생님들의 기다림에 보답한다.
여기에 더해, 스팀 상점에서 ‘찜하기’ 수치가 10만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추가 선물도 제공된다. 보상 구성은 비교적 풍성하다.

▲상급 활동 보고서 50개 ▲최상급 활동 보고서 20개 ▲기초 기술 노트 선택 상자 25개 ▲일반 기술 노트 선택 상자 20개 ▲상급 기술 노트 선택 상자 15개 ▲숙련증서 4,000개 ▲10회 모집 티켓 1장

해당 보상은 모두 7월 11일까지 수령 가능하며, 스팀뿐 아니라 기존 클라이언트 이용자도 함께 받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플랫폼 확장만이 아닌,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고 커뮤니티 반응을 적극 반영한 운영 방향이 엿보인다.

블루 아카이브의 스팀 진출은 단지 유저 수 확보를 넘어서, 글로벌 타깃의 재정비 움직임과도 맞닿아 있다. 스팀을 통해 북미 및 유럽권 신규 유저 유입이 가능해지면서, 지금까지 모바일 중심으로 전개됐던 이용자층을 다양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지난 6월부터 진행 중인 3.5주년 캠페인과의 시너지도 기대된다.

이로써 블루 아카이브는 다시 한번 서비스 확장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됐다.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편의성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는 이번 스팀 출시는, 블루 아카이브의 글로벌 유저층 확대를 위한 전략적 수순이 될 전망이다.
김동욱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