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상주시, 교육관계자 및 학부모 간담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4010002471

글자크기

닫기

상주 장성훈 기자

승인 : 2025. 07. 04. 09:14

다양한 의견청취로 미래교육발전위한 소통의 장 마련
clip20250704080148
교육관계자 및 학부모 간담회 운영 모습/상주시
경북 상주시는 지난 3일부터 시청 대회의실에서 교육관계자 및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학부모, 교직원, 교육지원청, 교육관련 단체 등 각 주체별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교육발전특구, 미래교육종합지원 플랫폼 등 상주시 주요 교육시책 현황과 발전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는 3일 초·중 교직원을 시작으로 고교 학부모, 고교 교직원, 교육관련 단체, 초·중 학부모 순으로 5일간 진행되며 교육정책에 관심있는 모든 이들의 참여로 이루어진다.

시는 2021년부터 매년 '아이들은 상주의 미래다'라는 기치 아래 교육관계자 및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해 교육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이를 반영한 교육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고 있다.

특히, 상주시는 온마을 스쿨버스(교통 취약지역 거주 학생의 등하교 지원)등 학부모, 교육관계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추진 중인 사업들이 수요자 만족도가 높다는 점에 착안 앞으로도 교육지원사업 추진 시 교육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강영석 시장은 "교육관계자 및 학부모 간담회는 상주시 미래교육 발전을 위한 소중한 첫걸음"이라며 "교육현장에서 수렴된 다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교육정책으로 부모와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교육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