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부천시에 따르면 이번 챌린지는 이날부터 25일까지 약 3주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부천초등학교 교사이자 1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댄스 유튜버 이현길 선생님과 협업해 누구나 즐겁게 따라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안무로 구성됐다.
참여 방법은 '부천시 공식 인스타그램'에 팔로우한 후 약 20초 분량의 챌린지 구간을 촬영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부천나라사랑챌린지', '#광복80주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총 35명을 추첨해 10명에게는 커피 모바일금액권 5만원권, 25명에게는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이달 31일 부천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부천시는 이번 챌린지를 단순한 기념행사에 그치지 않고 시민과 함께 호흡하며 광복의 역사적 의미와 나라사랑 정신을 되살리는 계기로 만들 계획이다. 부천나라사랑 챌린지를 시작으로 광복절인 8월 15일 시청에서 광복 80주년 경축식과 시민이 함께하는 '댄스챌린지 플래시몹'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용익 시장은 "이번 챌린지가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새로운 기념이 돼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애국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이 나라사랑을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