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서비스 개선에 활용...2기 추진 예정
|
이번 활동은 고객 참여 경영을 확대하고자 애큐온저축은행이 올해 처음 도입한 제도로,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기 위해 기획됐다. 소비자패널 1기 10명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일까지 모바일뱅킹 서비스·신규 금융상품·고객 서비스 만족도 등을 평가하는 온라인 설문조사에 참여했다.
소비자패널들은 실제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경험한 불편 사항과 이에 대한 개선점을 제안했다. 모바일뱅킹 앱 사용 편의성 향상 방안∙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아이디어 등 이용 경험에 기반한 의견들이 나왔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이번에 수렴된 패널들의 의견을 향후 금융상품 기획과 개발에 활용할 방침이다. 특히 디지털 금융 서비스와 모바일 뱅킹 앱 개선 작업에 패널들의 의견을 우선 반영하기로 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소비자패널 1기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2기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참여인원을 늘리고 활동 방식을 다양화해 패널 의견을 면밀히 수렴한다는 방침이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소비자패널 1기 운영을 통해 의미 있는 고객 소통 창구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소지중심경영(CCM) 인증기업으로서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