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혜움, PG사 연동기능 추가… 카드결제 등 매출 분석 한눈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7001535403

글자크기

닫기

김지항 기자

승인 : 2025. 07. 17. 15:43

/혜움
재무·세무 AI 에이전트 ‘알프레드’를 운영하는 (주)혜움(대표 옥형석)은 자사 경영지원 보고서 서비스 ‘알프레드 레포트’에 PG(전자지급결제대행)사 결제 내역 연동 기능을 추가, 매출 분석 기능을 한층 고도화했다고 17일 밝혔다. 

혜움은 자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알프레드 레포트’ 서비스 내에 자체 개발한 ‘PG 연동 모듈’을 탑재, 흩어진 매출 내역을 하나로 모았다. 이번에 연동된 PG는 △나이스페이먼츠 △이니시스 △토스페이먼츠 △네이버페이 △유플러스 △토스페이 △엑심베이 △헥토파이낸셜 △KSNET 등이며,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로켓 △쿠팡 윙 △G마켓 △옥션 등 다양한 판매·배달 채널의 PG도 포함됐다. 


해당 기능은 개인·법인 사업자들이 기존에 PG사, 신용카드사, 서비스 플랫폼 등에서 개별적으로 수집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없애고 결제 내역을 자동으로 취합해 전체 매출 흐름을 통합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사업자들의 복잡한 재무 처리 과정을 간소화하고, 운영 효율을 대폭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혜움 관계자는 “PG연동은 단순한 결제 정보 수집을 넘어, 사업자 고객들의 경영 전략 운영에 있어서 필요한 분석 인프라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유용하다”라며 “앞으로도 기술 정합성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에게 필요한 연동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재무 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김지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