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군위군, 장날 맞아 민생회복 소비쿠폰 홍보...7월 집중 신청 기간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3010013616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5. 07. 23. 17:06

한 장의 소비쿠폰이 누군가에겐 희망입니다
250723_1_민생회복소비쿠폰 캠페인_총무과_2
민생회복소비쿠폰 캠페인./대구시군위군청
대구시 군위군은 23일, 군위읍 장날(3일, 8일)을 맞아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중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상권이 가장 활기를 띠는 장날을 활용해 소비쿠폰 제도의 취지와 신청 방법을 군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빠른 신청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정책으로 군민들에게 일정 금액의 소비쿠폰을 지급해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 회복을 도모하는 것이 핵심이다.

군위군은 정책 추진 일정이 촉박한 상황에서도 7월을 집중 신청 기간으로 지정하고 군민 누구나 불편 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읍면별 전담 창구 운영, 오프라인 홍보 강화 등 현장 중심의 접근을 통해 신청률 제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진열 군수는 "모든 군민께서 빠짐없이 소비쿠폰을 신청하실 수 있도록 군의 모든 행정 역량을 총동원해 철저히 지원하겠다"며 "이번 소비쿠폰이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오는 11월 30일까지 반드시 지역 내에서 사용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