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북교육청, 교원 심신 치유 ‘에듀힐링 휴(休) 캠프’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31010018250

글자크기

닫기

문봉현 기자

승인 : 2025. 07. 31. 13:21

2.경북교육청, 교원 대상‘에듀힐링 휴(休) 캠프’ 운영(교육활동 침해 및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심신 치유 연수)_01 (1)
경북교육청은 31일 교사의 심신 치유와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에듀힐링 휴 캠프'를 오는 7월 31일~ 8월 7일까지 운영한다 /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은 교사의 심신 치유와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에듀힐링 휴(休) 캠프'를 31일~ 8월 7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교육활동 침해 피해 및 직무 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는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1차는 7월 31일부터 8월 1일까지 중·고등학교 교사, 2차는 8월 6일부터 7일까지 유치원·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연수는 영덕군 창수면에 있는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진행되며, 숲 걷기, 명상, 인문 특강, 자연건강 음식 실습, 치유 기공, 한방 진단과 상담, 모닥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다.

참가 교사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심신 정화와 회복탄력성 강화, 스트레스 수용 능력 향상 등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교육청은 자연 속에서 일상의 부담을 내려놓고 자신을 돌보는 시간을 통해 교직에 대한 긍정적 에너지와 열정을 회복할 소중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김기활 경북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힐링 캠프가 교사들의 심리적 소진을 줄이고, 교직에 대한 열정과 건강을 회복하는 치유프로그램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봉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