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영업현장 니즈 동시 충족하는 혁신서비스 지속 확대할 것”
|
해당 서비스는 고객의 보험 가입 현황과 건강 상태 등 다양한 데이터를 AI가 종합 분석한 뒤 부족한 보장 급부를 자동 산출하고 고객 상황에 최적화된 보험 상품을 추천한다.
재무컨설턴트(FC) 전용 태블릿 영업지원시스템에 적용해 고객별 보장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고객에게 추천하는 상품의 적합률과 추천 사유 등 구체적인 근거를 함께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FC는 놓치기 쉬운 보장 공백이나 재무 설계 포인트를 사전에 인지함으로써 보험 설계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고 고객 역시 본인의 상황과 니즈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보다 신속하고 명확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최근녕 ABL생명 경영혁신실장은 "이번 'AI기반 고객 맞춤형 보험상품 추천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은 보다 정확하고 합리적인 상품 추천을 받을 수 있고 FC는 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상담을 통해 영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ABL생명은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과 영업 현장의 니즈를 동시에 충족하는 혁신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