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소비쿠폰 활기 이어간다… 신보중앙회, 소상공인에 금융지원 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5010002217

글자크기

닫기

천현빈 기자

승인 : 2025. 08. 05. 15:32

clip20250805153002
소상공인연합회-신용보증재단중앙회, 금융지원 강화 협약 체결 현장. 소상공인연합회는 5일 서울 소상공인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지역경제 활성화 및 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장, 원영준 신용보증재단중앙회장./제공=소상공인연합회
신용보증재단중앙회(신보중앙회)는 소비쿠폰 활기를 이어가기 위해 소상공인들에게 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5일 맺었다.

소상공인연합회와 신보중앙회는 이날 서울 소상공인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들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소상공인 금융지원 관련 제도를 개선하고, 정책 개발과 관련한 상시 소통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소상공인 금융 정책 고도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신용평가 모델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성실상환자에겐 추가 대출을 지원하는 정책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원영준 신용보증재단중앙회장은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에 공감한다"며 "건의 사항을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현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