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리자드, 게임 업계 차세대 인재 육성 워크숍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2001128423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5. 08. 12. 14:15

인재 육성 워크숍.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025 블리자드 STEAM 기부장학금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국장학재단(KOSAF)과 함께 8월 11일, 장학생들을 위한 인재 육성 워크숍을 개최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한국장학재단이 운영하는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의 일환으로 블리자드 STEAM 기부장학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게임/IT 업계 커리어를 준비하는 대한민국 국적의 대학교 졸업 예정자 총 30명을 선발했다.

이들 장학생에게는 재정적인 고민 없이 학업 및 진로 개발에 몰두할 수 있도록 두 학기 동안의 생활비 장학금을 지급한다.

여름 방학을 맞아 마련된  2차 인재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8월 11일 서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에서 진행된 워크숍에 참석한 장학생들은 커리어 계획 발표부터 팀 빌딩 액티비티, 전문가 강연, 블리자드 장학생 선배와의 대화까지 다양한 세션을 통해 자신의 커리어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게임 업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보냈다.

블리자드와 재단은 앞서 지난 5월 2025 장학금 프로그램 발대식 및 1차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워크숍에 참가한 장학생들은 첫 번째 순서로 마련된 ‘꿈 이룸 보고서 발표’ 세션에서 자신의 커리어 계획을 직접 발표하고 서로의 커리어 여정을 공유하며 각자의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보냈으며, 이어진 팀 빌딩 액티비티에서는 서로 협동하여 유대감을 쌓았다.

이후 진행된 전문가 강연 시간에는 커리어 코칭 전문 강사가 참가 장학생들의 이력서와 포트폴리오에 대한 1:1 컨설팅을 진행하고, 그 과정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된 피드백을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취업 활동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해 안내하는 강연을 진행했다.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장학생 선배와의 대화 시간에서는 이전 장학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장학생 중 현재 국내 게임 업계에서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는 4명의 선배 장학생들이 후배 장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직군별 취업 전략과 경험 및 커리어 개발에 대한 생각을 공유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민승재 학생(명지대학교 4학년)은 "두 차례의 워크숍을 통해 게임 업계에서 어떤 방향으로 커리어를 설계해 나갈지에 대해 스스로 구체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특히 오늘 진행된 1:1 컨설팅에서는 그동안 놓치고 있던 부분들을 점검할 수 있었고, 업계에서 일하는 선배 장학생들의 진솔한 경험담과 조언을 직접 들을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2010년부터 2019년까지 게임 및 IT 관련 산업 분야에서 활약하기를 원하는 총 229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블리자드의 연례 게임 축제인 블리즈컨 행사 참여 등 글로벌 게임 IT 산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에 지난해와 올해 블리자드 STEAM 기부장학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