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구파티마병원,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특강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9010014962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5. 08. 29. 16:35

재활의학과 이민영 과장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서 특강
20250828_대구파티마병원 재활의학과 이민영 과장,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 초청 특강 진행
재활의학과 이민영 과장,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 초청 특강./대구파티마병원
대구파티마병원 재활의학과 이민영 과장이 지난 28일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 3층 교육실에서 영유아 부모들을 대상으로 발달 특강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민영 과장은 소아재활 분야 진료를 맡고 있으며, 성장 과정에서 발달 지연이나 운동·행동상의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치료한 경험을 바탕으로 강연을 준비했다.

이날 특강은 '우리 아이 괜찮아요?'를 주제로 영유아기의 발달 단계별 특징과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실제 양육 과정에서 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발달 관련 질문들에 대해 심층적으로 답변하며 높은 관심을 끌었다.

강연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많은 부모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소통의 장이 마련됐으며,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민영 과장은 "영유아기는 성장과 발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인 만큼 부모가 아이의 발달 과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세심하게 살피는 것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