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콘서트는 지난해 LHRI의 주요 연구 성과를 중심으로 학계·연구기관·정부·민간 전문가가 모여 국토와 주택 정책 미래를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오는 11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3회에 걸쳐 서울 강남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주제는 △지역 성장과 국토공간 혁신 △기후위기 시대의 미래 공동주택 △국민과 함께하는 공공주택 등이다.
오는 11일 개최 예정인 '지역 성장과 국토공간 혁신'을 주제로 한 콘서트에서는 김광식 성균관대 교수의 기조 강연과 함께 △국가산업단지 개발 △지방소멸 대응 △지역균형 성장을 위한 국토공간 연구 등 주요 정책 방향을 논의한다
오는 18일 '기후위기 시대의 미래 공동주택'을 주제로 한 행사에서는 이상엽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소장의 기조 강연과 '제로에너지주택·탄소중립 공동주택 연구 방향' 발표가 이어진다.
마지막 이달 25일 콘서트는 '새정부 주택 정책의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열린다. 김진유 경기대 교수의 기조강연과 함께 △공공주택 패러다임 전환 △도심 주택 문제 대응 방안 △새정부 주택 정책 대응 연구 방향 등이 논의된다.
정창무 LH 토지주택연구원장은 "이번 행사는 지난해 LHRI 연구 성과를 토대로 국토·주택 정책의 핵심 현안을 여러 방면에서 논의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