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화 환전·예적금 등 15개 업무 우선 적용…확대 계획
|
이번 서비스는 공항·호텔의 사전 체크인 서비스를 은행 창구에 적용한 것이다.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번호표를 발급받을 때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 알림이나 문자메시지로 모바일 번호표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고객은 대기시간 동안 모바일 번호표를 통해 요청 업무 정보를 미리 입력할 수 있다. 창구 직원은 이를 사전에 확인해 불필요한 질문 없이 신속하게 업무 진행이 가능하다. 또 알림 서비스를 통해 지점 외부에서도 실시간 대기 인원 확인이 가능해, 차례가 되면 모바일 호출 안내를 받아 창구에서 바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현재 외화 환전과 예·적금 가입, 체크카드 재발급 등 15개 업무에 대해 사전 정보 입력이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서비스 적용 업무를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지점 안에서만 대기해야 하는 불편을 줄이고 스마트폰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업무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