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우리술컴퍼니 제공 |
전통주 컨설팅 및 유통 전문 기업 우리술컴퍼니가 가수 장민호와 협업해 개발한 프리미엄 복분자 증류주 '호소주16'을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단독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지난 8월 한정판으로 출시된 '호소주40 리미티드 에디션'의 성공에 이은 두 번째 호소주 라인업으로, 출시 직후 전량 완판을 기록하며 전통주 시장의 화제성을 입증한 브랜드다. 호소주40의 성공에 힘입어, 우리술컴퍼니는 이번 16도 제품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속에서 편리하게 프리미엄 전통주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우리술컴퍼니가 장민호와 손을 잡은 이유는 그의 진정성, 대중성과 전통에 대한 존중 때문이다. 또한, 장민호가 테스팅, 디자인 개발 등에 참여하며 단순한 협업 상품을 넘어 대중성과 전통주의 품격을 잇는 만남이 이루어졌다.
우리술컴퍼니 관계자는 "장민호가 가진 따뜻하고 진솔한 이미지가 전통주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와 잘 맞아떨어졌다"며 "전통주의 대중화와 글로벌화를 함께 이끌어갈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호소주16은 경기도 여주의 청정 자연에서 자란 국산 복분자를 사용해 여주에 위치한 농업법인 술아원에서 정성껏 빚어냈다. 술아원은 장인정신과 엄격한 품질 관리로 국내 전통주 시장에서 높은 신뢰를 받고있는 양조장이다. 이번 호소주16을 통해 복분자의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했다.
패키지는 한국 전통 문양인 호랑이 흉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소장 가치를 동시에 갖춘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이는 '한국을 대표하는 복분자 증류주'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우리술컴퍼니는 이번 세븐일레븐 단독 출시를 통해 편의점 채널을 활용한 전통주 유통 확대에 본격 나선다. 소비자들은 가까운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손쉽게 프리미엄 전통주를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통주의 저변을 더욱 넓히는 동시에 젊은 세대와 해외 시장까지 공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우리술컴퍼니 관계자는 "호소주40 리미티드 에디션이 출시와 동시에 완판되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데 이어, 이번 호소주16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일상에서 전통주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세븐일레븐과의 협업을 통해 전통주의 현대화와 대중화를 가속화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우리술컴퍼니는 호소주16 전용 연지색 프리미엄 패키지 박스를 제작해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색감을 적용하여 선물용으로 구성을 갖추었으며, 네이버스마트 스토어 '오늘은 우리술한잔'과 카카오선물하기를 통해 사전 예약 및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