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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은 이번 사태 직후인 지난 27일에 그룹 리스크부문장(CRO) 주재 회의를 소집하고, 은행, 카드, 증권, 저축은행 등 주요 그룹사와 함께 대응 상황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한 후 실시간으로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또 주민등록증 관련 비대면 실명인증 및 신분증 진위확인 등 정부기관 중단 업무 내용을 26일 저녁부터 주요 그룹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공지하고,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대체 인증 수단 및 이용 가능 서비스 현황을 안내 중이다.
특히 월요일(29일) 각 그룹사의 영업점 업무 개시 이후, 화재 사고로 처리하지 못한 고객 업무를 응대하기 위해 대응 방안을 사전 수립해 신속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또 신한금융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그룹 데이터센터 사고 예방책과 함께 문제 발생 시 재해복구센터 즉시 가동을 통한 시스템 정상화 방안도 재점검했다. 아울러 혼란 상황을 악용한 외부 해킹 시도를 즉시 차단하기 위해 그룹 내 정보보안 비상체계도 강화하는 등 금융사고 예방 조치도 병행하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금융은 이번 사태 해결을 위해 금융당국 등 정부 관계 기관과 적극 협조해 나갈 것"이라며 "어떤 상황에서도 금융 안정성을 유지하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