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코스맥스펫, 증평2일반산단 신규 공장 설립 투자 MOU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4010009682

글자크기

닫기

김동민 기자

승인 : 2025. 10. 24. 17:29

400억 원 투자...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생산공장 신설
증평군-충북도-코스맥스펫(주), 투자협약식 사진 2
증평군이 충북도와 함께 코스맥스펫 주식회사와 투자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증평군
충북 증평군이 충북도와 함께 코스맥스펫㈜과 증평 2 일반산업단지에 신규 공장을 설립하는 투자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스맥스펫㈜은 세계 1위 OEM/ODM 화장품 제조 기업인 코스맥스㈜의 계열사로 글로벌 네트워크 경쟁력과 우수한 연구, 생산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증평 2 일반산단에 총 400억원을 투자해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생산공장을 신설하고, 50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할 계획이다. 신규 공장에서는 츄르, 저키, 분말 등 기능성 펫푸드 제품을 생산하고, 기존 평택공장에서 생산 중인 펫뷰티 제품과 함께 펫푸드와 펫 뷰티를 아우르는 토털 펫케어 전문 기업으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된다.

코스맥스펫㈜은 이번 투자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반려동물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진호정 코스맥스펫 대표는 "세계 모든 반려동물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가족과 오래 함께하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물 건강 증진에 바른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증평 투자를 통해 고품질·기능성 중심의 펫 헬스 산업 생태계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코스맥스펫의 투자는 증평군의 산업 생태계를 다각화하고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코스맥스펫이 증평에 잘 정착해 국내 최고의 펫케어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인프라와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동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