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밤에도 알아보기 쉬운 청주콜버스…모든 버스에 LED 행선지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6010009754

글자크기

닫기

김동민 기자

승인 : 2025. 10. 26. 15:06

01.3 밤에도 환하게 달리는 청주콜버스! 청주시, LED행선지판 설치. 사진3
LED행선지판 설치로 밤에도 환하게 달리는 청주콜버스./청주시
청주시가 시민들이 야간에도 청주 콜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총 53대에 걸쳐 발광다이오드(LED) 행선지 판을 신규로 설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기존에 LED 행선지 판이 있던 4대를 포함해, 현재 운행 중인 모든 청주 콜버스 57대에 LED 행선지 판이 설치됐다. 이번 사업은 가로등이 적은 읍면 외곽 지역에서 주민들이 청주 콜버스의 노선번호 및 차량번호를 쉽게 식별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청주 콜버스 차량의 전면, 측면, 후면에 부착된 LED 행선지 판은 노선번호와 차량번호를 밝게 표시해, 야간에도 멀리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시 관계자는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읍면 지역 주민들이 더 편리하게 청주콜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 콜버스는 청주의 모든 읍면 지역에서 운행 중인 대중교통 서비스다. 고정형 노선과 호출형 버스를 탄력적으로 운영해 교통 취약지역 주민들에게 효율적인 교통수단이 되고 있다.

김동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