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북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성료…“헌신적인 노력에 감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7010010579

글자크기

닫기

김동민 기자

승인 : 2025. 10. 27. 14:47

소중한 만남, 약속된 미래, 자원봉사 대회 성황
20251027 - 충청북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진천화랑관)2
김영환 충북지사(왼쪽 세번째) 27일 송기섭 진천군수(왼쪽 두번째)와 함께 충북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기념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충북도
아시아투데이 김동민 기자 충북도는 도내 자원봉사자의 헌신을 격려하고, 화합과 사기진작을 위한 '제21회 충북도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회'가 27일 진천 화랑관에서 1000여 명의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21회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회'는 충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고 진천군 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소중한 만남 약속된 미래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지역을 연결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자원봉사의 의미를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봄철 경북 지역 산불과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현장에서 한마음으로 펼친 봉사활동과, 영동세계국악엑스포·제천 국제 한방 바이오 엑스포의 성공적 운영을 뒷받침한 공로에 감사하며,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지역 간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개최됐다.

개회식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이양섭 충북도의회 의장, 송기섭 진천군수, 이재명 진천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전달했으며, 2부 행사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과 재충전을 위한 공연과 게임, 퀴즈 등 화합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김 지사는 "산불 피해와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은 현장에서 도움의 손길을 내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 그리고 양대 엑스포의 성공을 위해 애써 주신 봉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이야말로 '더 행복하고 따뜻한 충북'을 만들어 가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고영대 충북도 도민 소통과장은 "도내 곳곳에서 온기 나눔 실천을 위해 애써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다짐과 화합의 한마음 대회를 계기로 나눔문화가 더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에는 현재 약 46만명이 자원봉사자로 등록돼 있으며, 해마다 8만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다.
김동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