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주시, 11월 곳곳서 작은 축제로 가을정취 만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2010000042

글자크기

닫기

김동민 기자

승인 : 2025. 11. 02. 14:56

가을 음악회·한마음 전진 대회·지역민 걷기행사 풍성
251104 풍성한 가을맞이 행사 이어져(칠금금릉동 걷기행사)1
충북 충주시가 1일 지역 단위의 소소한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지역 주민 걷기 행사가 열리고 있다./충주시
충북 충주시가 겨울이 다가오는 11월 지역 곳곳에서 대형 축제가 아닌 지역 단위의 소소한 행사로 풍성한 가을을 정취를 민끽하고 있다.

2일 시에 따르면 충주시 평생학습 동아리 연합회는 지난 1일 수안보 물탕공원 야외공연장에서 '평생학습 동아리 연합 가을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평생학습 동아리 회원들이 꾸준히 연습하며 쌓은 실력을 시민들과 나누고 평생학습을 친밀하게 만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공연에는 어울림 통기타, 충주호암팬플룻앙상블, 은빛 예술단, 충주플룻사랑앙상블, 우쿨라이트, 국사모, 골든 색소폰 총 7개 동아리가 참여해 다채로운 연주를 선보였다. 현장에서는 평생학습 동아리 '캘리스트'의 '나만의 캘리그라피 달력 만들기'체험, '흥사단 시민 문화예술 아카데미'의 '손수건에 그림그리기 '활동 등 배움과 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도 마련해 재미를 더했다.

같은 날 한국자유총연맹 충주시지회는 수안보 다목적 체육관에서 '자유수호 지도자 실천 양성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대회에는 각 읍면동 위원회 회원과 여성회, 청년회, 북한이탈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안보 가치관 확립을 위해 회원 상호 간 화합과 만남의 장을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체육대회와 장기자랑 등을 진행해 회원들의 노고에 보답하고, 회원 간 연대 의식을 향상하는 계기가 됐다.

아울러, 칠금금릉동 체육회는 주민한마음 걷기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걷기 행사는 칠금금릉동체육회 주관으로 탄금공원 메인무대를 시작으로, 탄금공원 자전거길을 거쳐 목행철교를 돌아오는 약 4㎞ 코스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주민 한마음 걷기 행사에는 광복회 충북지부 북부 연합지회에서 독립운동가들의 활동상을 담은 사진과 자료들을 전시하며, 독립운동가들의 삶과 열정을 참여자들이 함께 감상할 기회를 마련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시 관계자는 "각계각층에서 가을을 맞아 화합과 기쁨을 나누는 자리를 가져 감사하다"며 "시에서도 시민들의 행복한 일상을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