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가을, 서울 등산의 매력은…‘2025 서울하이킹위크’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3010000627

글자크기

닫기

이장원 기자

승인 : 2025. 11. 03. 09:58

서울관광재단 등산관광센터, 다양한 체험·이벤트
(사진2) 정기 등산체험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외국인 등산객들의 모습
서울관광재단 제공
등산의 계절 가을을 맞아 서울 등산관광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도심형 등산관광 축제 '서울 하이킹위크'가 처음으로 개최된다.

서울관광재단은 오는 4일부터 23일까지 3주에 걸쳐 2025 서울 하이킹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의 산을 주제로 한 도심형 등산관광 축제로, 서울 등산관광센터 3개소(북한산·북악산·관악산)를 홍보하고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주차(4~9일) 북한산 위크 △2주차(10~16일) 관악산 위크 △3주차(17~23일) 북악산 위크로 운영된다. 각 산의 자연, 문화, 역사적 특성을 반영한 등산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 등산관광센터 현장 접수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seoulhikingtourism_official) 내 신청 폼을 통해 사전 접수가 가능하다. 백운대 등산, 무장애숲길 걷기 등 다양한 난이도로 구성된 특별 프로그램이 14회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영문 안내가 가능한 인솔자가 동행하며, 응급키트를 지참한 안전관리 요원이 함께한다.

서울관광재단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서울 등산관광의 매력을 국내외에 널리 알릴 예정이다. 행사 기간 서울등산관광센터 3개소를 찾는 방문객들에게는 즉석 폴라로이드 사진, 해치 퍼즐 마그넷 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사진1) 2025 서울 하이킹 위크 포스터
서울 등산관광센터가 위치한 3개 북한산, 북악산, 관악산을 오르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된다. #seoulhikingweek #seoul3peakschallenge #seoulhikingtourismcenter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정상 등산 인증사진을 스토리·피드에 게시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추첨을 통해 아웃도어 브랜드의 다운 재킷·등산 배낭,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등이 지급될 예정이다.

15일과 16일, 22일과 23에는 서울 하이킹위크의 하이라이트인 '서울 에코 하이킹 페스타'가 개최될 예정이다. 전통공연과 도심형 하이킹이 결합된 차별화된 체험형 행사로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함께 서울의 독특한 도시 산행 문화를 경험하게 된다.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등산을 매개로 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확장하고, 서울을 대표하는 사계절형 아웃도어 도시로 자리매김시키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3년 전 서울의 산을 관광자원화 하고자 선제적으로 시작한 외국인 대상 서울 등산관광 프로젝트 덕분에 이제는 산이 서울관광의 대표 히트 상품이 됐다"며 "서울 하이킹위크 기간 동안 더 많은 관광객이 서울 산의 아름다움을 알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장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