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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 GS리테일은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1.6% 증가한 1111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3%(1623억 원) 늘어난 3조2054억원으로 분기 최대치를 경신했다.
편의점 사업이 실적 견인을 주도했다. GS25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6.1%(1417억원) 증가한 2조 4485억원, 영업이익은 16.7%(122억원) 상승한 851억 원을 기록했다. 전체 영업이익의 76.6%를 차지하며 회사 실적을 이끌었다.
편의점 실적 호조는 수익 중심의 우량점 출점 전략과 차별화 상품 성공에 기인했다. 올해 출점한 신규점 매출이 전점 평균을 웃돌았고, 기존점은 스크랩 앤 빌드 전략으로 매출이 4.4% 증가했다. 서울우유 디저트, 카페 케데헌 협업 상품, 안성재 하이볼, 얼박사, 혜자로운 간편식 시리즈 등 차별화 상품들이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매출 4594억원으로 전년 대비 8.5% 증가했다. 배달 앱 3사와의 협업 체계 구축으로 퀵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 퀵커머스 매출 구성비는 7.6%를 기록했다. 다만 투자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92억원으로 33.8%(47억원) 감소했다.
홈쇼핑 GS샵은 TV 시청 인구 감소 등 업황 악화로 매출은 1.4% 감소한 2475억원, 영업이익은 37.6% 줄어든 116억 원을 기록했다.
개발사업은 임대사업 업황 회복으로 매출은 2.2% 증가한 83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90억 원 개선됐다. 자회사 등이 포함된 공통 및 기타 부문은 사업 효율화로 매출이 22.4% 감소한 417억원이었으나, 영업이익은 171억원 증가하며 52억원 흑자로 전환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본업 중심의 사업 구조 효율화 등 내실 경영 강화가 가시적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내실 다지기에 집중하며 지속 가능한 사업 성장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