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선문대 ‘AI를 활용한 기업 성장과 혁신’ 과정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19010010180

글자크기

닫기

아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5. 11. 19. 16:27

충남 비즈니스 혁신 경영자 과정 21기 수료식
지난 18일 선문대 본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충남 비즈니스 혁신 경영자 과정 21기 수료식에서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선문대학교
선문대학교는 AI를 활용한 기업 성장과 혁신을 주제로 소재·부품·장비 분야 기업인을 대상으로 운영한 '제21기 충남 비즈니스 혁신경영자 과정' 성황리에 마쳤다.

19일 선문대에 따르면 산학협력단과 RISE사업단이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 및 (사)충남 강하게공부하는기업인회(강공회)가 후원한 이번 과정은 지난 18일 본관 국제회의실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이 행사에는 문성제 총장을 비롯해 박성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장, 강공회 이미선 회장(㈜이미선텍스타일아트 대표), 참여 기업 대표 및 선문대 교수진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박성환 본부장은 '새정부 정책환경 변화 및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주제로 마지막 특강을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21기 교육 과정은 AI 개요 및 비즈니스 활용 전략, ChatGPT·Microsoft Copilot 실습, AI 기반 영상 제작 및 기업 홍보 콘텐츠 제작 등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농업회사법인백제, 광천우리맛김, 보령에너지월드 등 지역 우수 기업을 방문하는 기업탐방과 1박 2일 워크숍이 더해져 기업 간 네트워크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됐다.

워크숍에서는 AI 활용 홍보 콘텐츠 제작 결과물을 공유하며 참여자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문성제 총장은 "대학·기업·기관이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는 장을 통해 지역 산업과 학문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자 한다"며 "도전적인 환경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한 기업인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