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산시, 경북도 ‘일자리 창출’ 실적 평가 우수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4010013247

글자크기

닫기

경신시 장경국 기자

승인 : 2025. 12. 24. 15:31

4개 분야 12개 항목의 추진 실적 종합 평가
경산시 - 경산시, 2025년 경상북도 일자리창출 추진 평가 ‘우수상’ 수상
경산시가 2025년 경북도 일자리창출 추진 평가 에사'우수상' 을수상하고있다.
경북 경산시가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5년 경북도 시·군 일자리 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경북도에서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일자리 목표 달성도 △고용 지표 △지역 특화사업 추진 노력도 등 4개 분야 12개 항목의 추진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시는 일자리 공모사업 확대, 취약계층 공공 일자리 제공, 중소기업 기술개발과 근로자 지원 강화, 기업인과 현장 간담회 등을 통해 10월 기준 일자리 창출 목표 대비 106%를 달성했다.

또 통계청 지역별 고용 조사 결과, 청년·여성 고용률, 취업자 수,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등 관련 고용 지표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고용 여건이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

이 외에도 중소기업 정규직 전환과 신 중년·청년 고용지원, 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비 지원, 청년 창업지원, 펀드를 통한 벤처기업 육성 등 세대·분야별 맞춤형 일자리 정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민관 협업을 통해 대형 물류센터 채용 수요에 맞춘 맞춤형 교육과 현장채용을 진행해 사업예산을 절감하는 한편, 청년들에게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제공했다. 경북드림페스타(취창업 박람회) 개최로 지역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정책정보 제공으로 청년들의 지역 정착 유도에 기여했다.

조현일 시장은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이 최우선"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시의 여건에 맞는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 정책을 통해 시민 모두가 활기차게 일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