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1 | |
IGG(아이지지)는 실시간 전략 생존 모바일 게임 '둠스데이: 라스트 서바이버'에서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과의 대규모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거인과 좀비가 공존하는 새로운 생존 전장을 선보인다.
'진격의 거인'은 거인의 침공으로 인류가 멸망 위기에 처한 세계에서 조사병단이 거인에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은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압도적 스케일과 몰입감 있는 서사 등이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플레이어는 조사병단 일원이 되어 좀비와 거인의 위협이 공존하는 세계를 체험할 수 있으며, 방벽 외부 조사, 방벽 탈환전, 거인 방어선, 병단 시련, 월드 보스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2026년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방벽 외부 조사에서는 방벽 바깥의 세계를 조사하면서 소대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소대의 레벨이 높을수록 초대형 거인을 발견할 확률이 증가한다.
이벤트 아이템 '신호탄'을 사용하면 갑옷 거인 바이오케미컬 비스트, 거인의 포효 차량, 초대형 거인 대피소 스킨, 진격의 거인 네임카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방벽 탈환전에서는 ‘뇌창’을 사용해 거인을 토벌하고, 획득한 '토벌의 증표'를 통해 에렌 예거 영웅 조각, 차력 거인 행군 스킨, 파벽의 속삭임 말풍선 등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1월부터 2월까지 두 차례로 진행되는 거인 방어선 이벤트에서는 일일 임무를 통해 경험치를 쌓아 레벨 보상을 개방할 수 있으며, 자유의 날개 대피소 장식물, 죽음의 턱 프로필 프레임, 회전하는 칼날 대피소 장식물, 자유의 날개 태그, 채팅 이모티콘 등 풍성한 보상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일반·고급 구간으로 나뉘어 단계적으로 개방되는 빙고 이벤트 병단 시련에서는 행·열 단위 임무 완료 보상과 최종 완수 보상이 지급되며, 에렌 영웅 조각과 채팅 이모티콘 등을 획득할 수 있다.
1월 13일 업데이트 후 오픈되는 월드 보스전 자유의 날개에서는 거인들과 맞서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각 거인은 고유 약점을 지니고 있어 전술 선택이 중요하다.
누적 피해량에 따라 랭킹 보상이 차등 지급되며 콜로서스 거인, 갑옷 거인 등 강력한 개체들이 등장해 높은 긴장감과 전략적 재미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