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북도, ‘K-U시티’ 문화콘텐츠 사업 참여 대학 공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9010009087

글자크기

닫기

문봉현 기자

승인 : 2026. 01. 19. 16:43

1.(참고)프로그램_사진1
문화콘텐츠 활성화 사업에 참여한 대학 모습. / 경북도
경북도가 'K-U시티' 문화콘텐츠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대학은 다음 달 6일까지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급격한 인구 감소로 청년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정착할 수 있는 문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도의 인구 위기 대응 핵심 시책 'K-U시티 프로젝트' 전략의 핵심 사업이다.

도는 일자리뿐 아니라 문화 환경이 청년 정주에 핵심 요소라는 점에 주목, 대학의 전문 역량과 지역 자원을 결합한 문화 콘텐츠를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이번 공모 대상은 지역 고유 가치를 발굴하고 청년 문화 생태계 조성이 가능한 대학을 선정해 3개 대학에 각각 7000만~1억 30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차등 지원한다.

도는 인구소멸 지역을 대상으로 한 순회 프로그램을 필수적으로 운영해 지역 간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고 공동체 전체의 활력을 끌어올린다.

사업 참여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3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이상수 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은 "청년들이 지역에서 머물고(住), 배우고(敎), 삶을 즐기는(樂) 완벽한 정주 환경을 갖추는 데 있다"며, "대학의 혁신 역량이 젊고 활기찬 지방시대의 중심지로 탈바꿈시키겠다"고 밝혔다.
문봉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