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투데이=정금철 기자] 이트레이드증권(대표 남삼현)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씽(X-ing)'은 업계 최고 수준의 주문속도와 다양한 기능을 자랑하는 증권업계의 대표HTS이다.
씽(X-ing)은 주식, 선물·옵션, 펀드 등의 실시간 주문 및 시세, 증권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강(强), 속(速), 편(便), 이(易)를 기본으로 무장한 이트레이드증권만의 특화된 온라인 매매 시스템이다.
알람기능에서는 시세 알람을 비롯해 뉴스 알람과 장 운영 설정을 할 수 있다. 다양한 검색기능과 편리한 주문기능, 상하한가 현황판도 제공하며 주요테마정보와 분석기능, 전광판 기능 등 한 눈에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쉽게 주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투자정보를 강화했다. 관심종목 화면의 다양한 변형도 강점이다.
씽(X-ing)에서 제공되는 STAR*차트는 빠른 속도와 다양한 유형으로 최상의 정보를 제공하는 차트 서비스로, 역시 이트레이드증권이 자랑하는 콘텐츠 중 하나이다.
또한, 씽글로벌(X-ing Global)은 해외전용 HTS로 해외시장(해외주식·해외선물)뿐만 아니라 국내 주식거래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실시간으로 매매할 수 있다.
이트레이드증권은 기존의 HTS를 오는 8월말 업그레이드해 오픈 할 계획이다. 국내주식·선물옵션, 해외주식·선물은 물론 FX마진까지 하나의 HTS로 거래할 수 있게 되고, 새로워진 디자인과 쉽고 편해진 화면구성, 다양한 신규 컨텐츠 및 강력해진 ELW 투자정보 등 보다 강력한 매매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