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교육지원청, 장영실 영재교육원 사사 교육과정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843401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13. 07. 22. 15:44

2013 아산시 독서골든벨 대회 개최, 초중고생 144명 참가
아산교육지원청이 지난 20일 개최한 2013 아산시 독서골든벨 대회에 144명의 초중고생이 참가했다.
아산/ 충남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영) 장영실영재교육원은 지난 22일부터 8월 9일까지 3주간 방학 중 집중수업인 사사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영재교육 프로그램 운영의 질제고 및 영재교육의 내실을 도모하고자 실시되는 사사(師事) 교육 과정은 장영실영재교육원이 정규교과활동에 포함되며 총 28시간을 이수하여야 하며 상반기 16시간, 하반기 12시간으로 나누어 실시된다.

사사교육과정을 통해 평소 1대 다수의 지도방식에 벗어나 1대1방식의 집중지도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창의력 및 탐구력, 팀원 간에 배려 및 협업하는 능력과 영재 학생 개개인의 영재성 신장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장영실영재교육원 지도 교사 40명이 전원 참여하는 이번 과정에서는 교사 1인이 5명의 학생을 맡아 사사(師事) 교육 과정을 지도하며, 영역별 프로젝트 수업과 관련된 주제를 학생이 개별적(팀별)으로 탐구하여 구체적인 소산물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컨설팅을 실시한다.

사사 과정이 진행되는 학생들은 2명 또는 3명이 팀을 이루어 수학, 과학, 국제영역과 관련한 프로젝트의 연구주제 설정, 계획서 작성, 자료 조사 및 탐구, 결과물 제작, 보고서 작성 등의 일련의 과정을 수행한다.

한편, 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2013 아산시 독서골든벨 대회를 초·중·고등 별로 대회 장소로 선정 된 학교에서 대회를 진행했다.

초등부는 온양천도초등학교에 56여명의 학생이 참여했고, 중등부는 탕정중학교에 48여명의 학생들이 참여, 고등부는 온양한올중학교에 4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2013 아산시 독서골든벨 대회 문제는 O,X퀴즈, 객관식, 주관식 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가 출제됐고 학교대회를 거쳐 각 학교의 대표로 선정 된 학생들이 참여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깨닫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 내용 이해 중심의 독서능력 향상, 광범위하고 심도 있는 독서와 사고 태도를 길러 사고력이 깊은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