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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일 다임러트럭코리아에 따르면 뉴 아록스 1830ℓ 4x2 에어 서스펜션 카고는 대형 카고 기반의 국내 중·대형 운송 환경과 특장에 최적화된 설계를 갖췄다.
편의성과 안전성을 프리미엄 대형 트럭급으로 높임으로써 중형 카고 트럭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으며, 메르세데스-벤츠의 로드 이피션시 기술을 적용, 총 운송 효율(TTE)을 극대화했다.
또한 기존 유로5 엔진 대비 약 5% 이상 연비가 향상된 유로6 직렬 6기통 엔진과 화물운송차를 위해 개발된 최첨단 자동 12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 299마력, 최대토크 122.3kgf·m의 힘을 발휘한다. 여기에 동급최고의 전축 허용하중 7.5톤과 적재함 길이 8800mm의 넉넉한 적재능력을 갖췄다.
아울러 전자식 주행 안정 프로그램(ESP), 전복 방지 어시스트,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HPB)를 기본으로 적용했고 리타더를 옵션으로 적용했다.
조규상 다임러트럭코리아 대표는 “트랙터 고객에 이어 국내 카고 상용차 고객들도 실질적인 비지니스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총 운송 효율(TTE)을 극대화하기 위해 탑-클래스 제품과 이를 뒷받침하는 강력한 서비스 체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