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올해도 플리스 인기 통할까? ‘간절기 주력상품’으로 내세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00901010000622

글자크기

닫기

우남희 기자

승인 : 2020. 09. 02. 07:44

[사진 3] ’(홍보대사 신민아)
노스페이스 ‘에코 플리스 컬렉션’ 중 ‘비 베터 플리스 재킷’
일명 ‘뽀글이’로 불리는 플리스 제품이 최근 가을·겨울(FW) 시즌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아웃도어 업계가 올해에도 간절기 주력상품으로 플리스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올해 FW시즌을 맞아 1000만개가 넘는 페트병(500㎖ 기준 약 1082만개)을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 신제품을 내놓았다. 이번 컬렉션은 리버시블 재킷·롱코트·블루종·아노락 및 베스트 등 50여 개가 넘는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세이브 디 어스 플리스 재킷’은 리사이클링 소재 원단에다 리사이클링 지퍼 테이프까지 적용하는 등 환경을 위한 세심한 노력이 더해진 제품이다.

재작년부터 완판을 이어가며 플리스 열풍을 주도해온 ‘리모 플리스 재킷’은 올해 한층 더 다양해진 컬러와 레오파드 무늬 등의 다채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번 주력 제품들은 페트병 재활용 비율을 한층 높여 재킷 1벌당 최대 66개의 패트병(ℓ사이즈 기준)을 재활용했다.

사진자료_BK블럭베스트_제품 이미지
블랙야크 BK블럭베스트
블랙야크키즈는 ‘어메이징 웜 플리스’를 출시했다. 셰르파 플리스 소재가 적용돼 부드러운 착용감으로 아이들이 보다 편안하게 입을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BK롱플리스재킷’은 지난해 완판을 기록한 대표 제품으로 올해 컬러와 수량을 늘렸다. 셰르파원단에 보온성까지 업그레이드한 롱 기장의 재킷이다. ‘BK포니플리스재켓’은 롱 플리스 재킷의 숏 기장 디자인이며, ‘BK블럭베스트’는 3도 배색의 컬러풀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폴라폴리스·벨보아·하이로프트 등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플리스 제품들도 함께 출시됐다.

20FW 프리미엄 테크 플리스 관련 이미지 1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프리미엄 테크 플리스’
에프앤에프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는 써모라이트 원사 사용으로 가벼움과 보온·단열 효과를 강조한 ‘프리미엄 테크 플리스’를 선보였다. ‘테크 플리스’는 지난해 8월 출시 후 3주 만에 초두 물량 완판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프리미엄 테크 플리스’는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후드형과 하이넥형·베스트·롱 자켓 스타일을 선보였다. 소매 끝과 밑단 부위에 접밴드를 적용했고, 안감은 최고급 본딩 기술로 방풍 효과를 강화해 보온성을 높였다. 세탁 후 털 뭉침이나 거친 촉감 등 문제가 발생했던 기존 양털 후리스와는 차별화돼 부드럽고 포근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우남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