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CJ프레시웨이는 매출액이 546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9.4% 감소했으며, 영업익은 같은 기간 157억원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수익성 강화를 위한 사업구조 개편 효과로 이같은 실적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키즈·실버 사업의 경우 일반 단체급식과 비교해 수익성이 높고 관련 비용이 적은 것이 특징”이라면서 “해당 경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고 전했다.
키즈 경로 1분기 매출은 약 180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46% 증가했다. 실버 경로 매출은 160억원으로 약 16% 증가했다.
소스전문 자회사 송림푸드의 성장세도 흑자전환에 힘을 보탰다. 외식 및 가정간편식(HMR) 수요 증가에 전년 대비 약 20% 증가한 10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외식업 경기가 어렵지만, 수익성 강화 중심 사업구조 개편을 통해 마진율이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는 점은 고무적”이라며 ”향후에도 전략경로 육성을 통한 수익성 강화 중심 경영활동을 지속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