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제안한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로 도시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문제 해결책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것으로 주제는 ‘빅데이터로 세종을 널리 이롭게’로 공공·민간데이터를 활용한 도시문제 해결방안이나 스마트서비스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참가자격은 전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으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팀은 마감기한까지 시민참여형 모바일앱인 ‘세종시티앱’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티앱과 시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오는 10월 중 1차 서면평가를 통해 상위 10명(팀)을 선정하고 2차 발표평가 후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장려상 3명(팀)을 선정해 상장과 총 4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심사과정에서 시 유관부서도 참여해 아이디어 실현가능성을 검증하고 정책 활용 가능성도 중점적으로 살펴볼 계획이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아이디어를 향후 빅데이터 분석시 우선과제로 검토해 시정에 구현할 계획이다.
배영선 시 도시성장본부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스마트 서비스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