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하나멤버스’는 하나금융그룹 고객의 로열티 프로그램 역할에 그쳤다면, 새로 변경된 ‘하나머니’는 하나금융그룹 고객뿐만 아니라 디지털머니 기반으로 모든 고객들에게 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로 재탄생하게 됐다고 하나카드는 설명했다.
먼저 여행/건강/쇼핑 등 생활밀접서비스 중심의 컨텐츠 제휴를 확대할 예정이며, 급속히 발전하는 가상화폐시장과의 연계를 통한 디지털머니 비즈니스 확대에도 나선다. 또한 코로나 여파로 잠재되어 있던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여, 외화 하나머니 기반의 모바일 결제/간편 환전/해외송금/ATM출금 등 다양한 해외특화서비스도 준비 중에 있다. 하나카드는 국내외 활성화 되고있는 모바일 매장 결제 편의성 제고를 위하여 ‘원큐페이’ 연계한 원터치결제를 이번 개편 때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하나카드는 이번 개편 이후에도 손님의 다양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듣고 즉시 반영할 수 있는 상시 개편 체제로 운영하며, 하나머니 앱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단계적 업데이트를 통해 하나머니 결제와 송금,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해외여행/해외직구/투자/재태크/선물하기 중심으로 컨텐츠 지속 확대 예정이다.
이번 리브랜딩을 기념해 하나머니 손님을 대상으로 4월 한 달간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 한다. △초성 퀴즈 맞히기 통해 총 1만분께 1000머니 증정 △하나머니 오프라인 결제 시 평일 3%, 주말 10% 적립 △친구 추천 시 최대 6000머니 지급 및 최신 애플 아이맥 5대를 추첨으로 증정하고 추천 통해 가입한 손님에게는 2000머니에 추가로 10만머니 제휴 포인트 전환 시 5000머니를 지급 예정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올 상반기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의 핵심 금융 서비스들의 연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여행 수요를 겨냥한 글로벌 특화 서비스들도 추가해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