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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은 KBO 리그 10개 구단의 대표 이미지를 동원참치 캔 디자인에 삽입한 한정판 상품으로, 구단별 엠블럼과 로고, 마스코트 등이 그려진 30종으로 구성됐다.
동원F&B는 오는 8일부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야구 구단 엠블럼이 그려진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을 동원참치 인스타그램 AR필터로 인식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넣으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KBO 40주년 공인구와 동원참치 튜나페’를 증정한다.
올해로 40번째 생일을 맞은 동원참치는 1982년 동원그룹 창업주 김재철 명예회장의 ‘국민에게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겠다’는 일념 아래 시작됐다. 동원참치는 1980년대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편의식품으로, 2000년대 건강식품으로 자리 잡으며 40년간 국내 참치캔 시장 1위 자리를 지켜왔다.
동원F&B에 따르면 동원참치는 한 해 약 2억캔 이상 판매되며, 2022년 이달까지 누적 판매량 70억캔을 돌파했다. 지난2014년에는 업계 최초로 누적판매량 50억캔을 달성했다. 이는 우리 국민(5100만명 기준)이 1인당 137.2개를 섭취한 수준으로, 일렬로 늘어 놓으면 지구를 약 14바퀴(55만㎞)를 돌 수 있는 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