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전자공고, 각종 휘트니스 대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518010010632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2. 05. 18. 11:08

예산전자공고, 각종 휘트니스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15일 열린 ‘제56회 Mr.충남 & 휘트니스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 대회에서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 3학년 최진규학생이 1위를 차지했다./제공=예산전자공고
충남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는 지난 15일 열린 ‘제56회 Mr.충남 & 휘트니스 대회’에서 3학년 최진규군이 1위를 했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8일 개최된 ‘제23회 전국고교보디빌딩대회’ 175㎝급에서는 당당히 3위에 올랐다.

최진규군은 중학교(예산중학교) 시절부터 운동에 관심이 많았으며, 운동관련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진로를 탐색하던 중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 군(軍) 특성화반에 관심을 갖게 됐다.

고등학교 입학 후에는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했으며 친구들과 함께 책과 인터넷으로 정보를 검색해 자신에게 맞는 운동루틴을 찾게 됐다.

운동 방법은 전신을 3파트(가슴과 팔, 등과 어깨, 하체와 복근)으로 나눠 일주일에 2회 매일 최소 2시간 정도 신체를 단련했다.

최진규군은 “군(軍) 특성화반에서 진행되는 태권도, 체력단련 등의 방과후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운동의 즐거움과 휘트니스 운동방법을 친구들에게 가르쳐 주면서 보람된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는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지닌 미래 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운동동아리, 학습동아리, 취업동아리, 취미 동아리를 개설해 호응을 얻고 있다. 특색 사업으로는 다양한 진로와 취업을 위해 고용노동부의 지원으로 전기전자분야 기술명장을 양성하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방부의 지원으로 군(軍)통신분야 기술부사관 양성을 위한 군(軍)특성화 학교도 운영하고 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