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그린건설대상] 파트너사·스타트업 지원 통한 상생경영 앞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025010012726

글자크기

닫기

정아름 기자

승인 : 2022. 10. 27. 17:15

롯데건설, 상생경영 부문 대상 수상
롯데건설
롯데건설은 파트너사와 선제적으로 소통하며 리스크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공사비 조정 △재무 지원 △중간정산제도 △정기 간담회 등 다양한 파트너사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이런 점을 인정받아 '2022 그린건설대상'에서 상생경영 부문 대상을 받았다.

롯데건설은 최근 원자재 가격 인상 및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중소기업 파트너사들이 겪는 어려움을 분담하고자 상호 협의를 통한 공사비 단가 조정을 진행하는 등 파트너사와의 신뢰 관계를 강화하고 있다. 또 동반성장추진사무국 내 분쟁조정 전담기구인 분쟁조정협의회를 설치해 파트너사와 공사비 정산에 대한 갈등 발생 시 중립적인 위치에서 원만한 중재와 합의를 이끌어내고 있다.

원자재 급등 시기에 파트너사가 선제적으로 건설 자재 및 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선급금 지원도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하도급 중간정산제도를 통해 신속하게 정산 절차를 진행해 파트너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에 기여할 계획이다. 추가적으로 직접대여금, 동반성장펀드 등 총 720억원 규모의 자금을 확보해 파트너사의 재무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다.

롯데건설은 스타트업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하는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2를 열어 우수 스타트업 모집에 나섰다. 이달 28일 최종 선정되는 우수 스타트업에 대해서는 롯데건설 유관부서 담당자와 직접적으로 사업 및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는 1: 1 미팅과 설명회 및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롯데건설
박은병 롯데건설 외주구매본부장(가운데)과 부산 지역 주요 파트너사 대표들이 간담회에서 상생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제공 = 롯데건설
정아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