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PC SPORTS 오디오 매거진은 시각장애인들의 매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스포츠 경기 설명은 물론 생동감 있는 주요 사진에 대한 그림해설을 더했다. 그림해설이 들어간 오디오 매거진은 국내 공공기관 중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처음으로 제작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그동안 시각장애인이 KPC SPORTS 사보를 접할 수 있도록 보이스아이(Voice Eye) 코드와 점자책을 제공했으나 이번 오디오 매거진은 여기서 한 단계 나아가 그림해설과 더불어 전문 성우가 직접 녹음한 오디오 매거진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흥미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한 오디오 매거진은 시각장애인 전용 플랫폼인 미디어접근센터와 '국립장애인도서관'은 물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행복을 들려주는 도서관', ARS 음성정보 '소리샘', 시각장애인재활통신망 '넓은마을'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향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접근성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은 "장애인스포츠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발간하는 사보의 내용을 담은 오디오 매거진을 지속적으로 제작하고 발간할 예정"이라며 "시각장애인뿐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 대상 접근성 향상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