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화성시, 인공지능 챗봇 통해 365일 24시간 콜센터 상담 서비스 제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525010014520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3. 05. 25. 14:29

화성시청
화성시청사 전경/제공=시
화성시가 인공지능 챗봇을 통해 콜센터 상담서비를 24시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인공지능 챗봇은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이 접목된 기술로 빅데이터를 분석해 사람과 대화하듯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다.

콜센터는 오는 7월부터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상담분야는 △세정 △교통 △차량 △일반행정 △문화·관광·체육 △환경 등 6개 분야 250여 개 항목이다.

이와 함께 재난발생 시 긴급공지, 제부도 통행시간, 공공시설, 주요 축제와 행사 등 화성시만의 특화된 기능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 메신저 채널에서 친구를 추가한 후 자연스럽게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면 AI챗봇이 답변해 준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야간이나 휴일에도 손쉽게 시정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AI챗봇을 활용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시정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