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쿠팡, ‘반품마켓’ 론칭 3개월 만에 이용자수 35% 증가

쿠팡, ‘반품마켓’ 론칭 3개월 만에 이용자수 35% 증가

기사승인 2023. 06. 02. 14:5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새상품과 동일한 A·S…합리적 소비 트렌드 인기 견인
znvkd
쿠팡 '반품마켓'이 론칭 3개월 만에 이용자수가 35% 증가했다.
쿠팡은 반품제품 전문관인 '반품마켓' 구매 고객수가 론칭 3개월 만에 3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반품마켓'은 쿠팡에서 판매됐다가 반품된 상품을 회사가 직접 검수해 다시 판매하는 코너다. 쿠팡은 포장 상태, 구성품 검수, 외관 상태, 작동 테스트 등의 검수 절차를 진행해 4가지 등급(미개봉, 최상, 상, 중)으로 나눠 판매한다. 또한 새 상품과 동일하게 무료배송 및 30일 내 반품이 가능하고, 가전제품의 경우 새상품과 동일한 A·S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스 개봉, 미세 흠집 등 사용상 전혀 문제가 없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반품마켓 페이지에서는 25% 이상의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상품과 쿠팡의 추천템, 반품마켓 인기 상품을 따로 모아볼 수 있다. 전자제품·컴퓨터 및 디지털 상품을 최대 40%까지, 여성 및 유아의류와 신발은 최대 70%까지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휴대폰, 주방가전, 청소기를 비롯한 생활가전 등이 특히 인기"라며 "고물가 시대에 고객이 예산과 선호도에 따라 새로운 상품과 반품 상품 중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반품마켓의 인기 비결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도 반품마켓의 인기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다시 소비하고 낭비를 줄여 지속가능한 문화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아떨어지기 때문이다.

쿠팡 반품마켓 관계자는 "지난 2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로 시작한 반품마켓은 현재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해 운영 중"이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관심 있어 할 만한 테마 페이지를 신설해 현재보다 더 풍성한 프로모션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