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동산원-오아시스비지니스, 프롭테크 활성화·데이터분석 역량 강화 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011010004566

글자크기

닫기

전원준 기자

승인 : 2023. 10. 11. 13:04

오피스텔·상업용부동산 등 시세 정보 공유
부동산원
김세형 한국부동산원 공시통계본부장(왼쪽 아홉 번째)이 지난 5일 대구 본사에서 진행된 '프롭테크 활성화와 데이터분석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5일 대구 본사에서 오아시스비즈니스와 '프롭테크 활성화와 데이터분석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프롭테크 기술 및 가격 관련 데이터 상호 교류를 통해 민·관 동반성장을 도모하고자 이뤄졌다.

협약을 통해 △부동산 시세 등 가격 정보 △공유 시세 산정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자문 및 기술·정보 교류 △부동산 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교육 교류 등에 대해 힘을 모은다.

한국부동산원은 최근 4차 산업혁명 기반의 데이터분석 기술을 활용해 '안심전세 앱'에 빌라 등 소규모 주택의 시세 정보를 제공하는 등 정부정책을 적극 지원 중이다.

김세형 한국부동산원 공시통계본부장은 "민·관 빅데이터 융합·분석을 통한 고도화된 시세를 국민들에게 공개함으로써 전세사기 방지 등 다양한 정책 지원이 가능해질 전망"이라며 "앞으로도 민간 프롭테크 업체와 데이터 교류를 활성화하고 관련 부동산 산업의 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원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