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과기대 ‘2023 SEOULTECH 데이터 비즈니스 네트워킹 데이’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15010010223

글자크기

닫기

김남형 기자

승인 : 2023. 11. 15. 18:00

서울과기대 BK21 데이터사이언스와 비즈니스 포텐셜 교육연구단
분야별 국내 대표 스타트업 전문가 강연 및 패널 토론 진행
데이터사이언스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공동연구 방향 모색
KakaoTalk_20231115_152708462
2023 SEOULTECH 데이터 비즈니스 네트워킹 데이 포스터. /제공=서울과기대
Prin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BK21 데이터사이언스와 비즈니스 포텐셜 교육연구단, 분야별 국내 대표 스타트업 6개사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공릉동 서울과기대 테크노큐브동 12층 큐브홀에서 '2023 SEOULTECH 데이터 비즈니스 네트워킹 데이'를 진행한다.

15일 서울과기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서울과기대 BK21 데이터사이언스 교육연구단과 분야별 데이터사이언스 관련 대표 스타트업이 한 자리에 모여, 데이터사이언스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공동연구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데이터플랫폼, 에듀테크, 인공지능, 블록체인, 디지털헬스케어, 스마트제조 등 6개 분야의 스타트업 전문가의 강연에 이어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서울과기대 일반대학원 데이터사이언스학과장 황상흠 교수를 좌장으로 해 앞서 발표를 한 강연자들과 ES인베스터 서준석 상무, IT동아 김동진 기자가 함께 '현업에서 요구하는 데이터 과학자의 역량과 대학의 역할'을 주제로 패널토론을 진행한다.

행사 직후에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과 서울과기대 데이터사이언스학과 간 '데이터사이언스 공동연구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정' 체결식도 예정돼 있다.

이날 행사는 데이터사이언스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인터넷 참가신청을 통해 등록 및 참석이 가능하다.

이학연 서울과기대 단장은 "이번 행사는 데이터사이언스, 빅데이터, 인공지능 분야의 최신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대학의 역할을 토론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 데이터사이언스 분야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한편, 특히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남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