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천교육지원청, 학부모 대상 다문화 및 세계시민교육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16010008551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4. 04. 16. 11:02

자녀 교육에 학교와 학부모 동반 책임 중요성 인식
부천교육지원청
부천교육지원청은 지난 9,16일 양 일간 학부모 대상 인성·시민교육을 실시했다./부천교육지원청.
경기부천교육지원청이 지역 초, 중, 고등학교 소속 자녀를 둔 희망 학부모 대상으로 다문화 교육과 세계시민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이 지난 9일과 16일 양일 간 청백마루홀에서 가정의 교육 기능 회복과 자녀교육 위한 인성·시민교육 영역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초, 중, 고등학교 희망 학부모가 참여해 △ 우리 아이 세계시민으로 키우는 인성교육 방안 △ 학부모를 위한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세계시민 교육이라는 2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 참여 한 학부모는 "미래사회를 살아낼 자녀교육에서 나의 삶과 연결된 세계와 공감 중요성,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것은 거창한 무엇이 아니라 작은 일부터 중요함을 느끼게 돼 자녀를 교육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선복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가족 관계에서부터 다름을 이해하고 수용 및 인정할 수 있는 학부모의 자녀 이해 역량 및 인성교육 역량 강화로 학교와 학부모의 동반 책임교육 중요성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